갑상선 고주파

갑상선 고주파란?

갑상선 고주파는 초음파로 확인하면서 특수하게 제작된 침을 통해 혹에 열을 발사시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발사된 열이 바늘 끝에서 마찰열을 발생시켜 결절을 제거합니다.종양 크기에 따라 적절한 길이의 고주파 침과 전류 강도, 시간을 결정하게 됩니다.고주파로 인한 타 부위의 전기적 쇼크는 발생하지 않으며, 전기로 인해 조직을 태우는 방법이 아니므로 안전한 치료법입니다.

탐침을 초음파나 내시경의 유도하에 종양 조직에 위치하고, 일정 시간 발생하는 열에 의해 종양 조직 및 주변의 비정상 혈관조직을 파괴해 종양을 치료하게 됩니다.

‘갑상선 고주파’ 한송이영상의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1.차별화 된 실력, 20여 년 간의 풍부한 경험
  2. 2.차별화 된 경력, 대학교수 출신 영상의학과 전문의
  3. 3.차별화 된 시스템, 당일 조직검사 시스템
  4. 4.차별화 된 장비, 대학병원 수준의 최첨단 장비 보유

갑상선 고주파 시술이 필요한 경우는?

검사를 통해 갑상선암이 아니라고 확인된 양성 혹(결절) 중에서갑상선 고주파 치료를 시행합니다.

1. 1.외관 상 볼록 튀어나오는 등 미용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2. 2.목 통증과 불편함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경우
  3. 3.시간이 갈수록 점점 커지는 2cm 크기 이상의 갑상선 혹인 경우
  4. 4.이민, 유학 등으로 정기적인 추적검사가 어렵거나 환자의 불안감이 큰 경우

갑상선 고주파의 장점과 단점

장점

1. 1.간단한 국소 마취 후 갑상선 절제수술 없이 양성 혹을 치료 할 수 있습니다.
  2. 2.정상 갑상선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불필요한 종양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합니다.
  3. 3.갑상선 기능저하증을 초래하지 않으므로 갑상선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4. 4.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습니다.
  5. 5.입원이 필요 없고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6. 6.수술에 비해 통증이 적으며, 시술 시간이 20분 내외로 매우 짧습니다.

단점

1. 1.혹이 큰 경우 2회 이상 여러 번의 시술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2. 2.일시적인 목소리 이상이나 안면부의 통증과 같은 증상이 올 수도 있으며 대부분 1-2일 내에 호전됩니다.
  3. 3.혹이 너무 크거나 위치가 나쁜 경우 재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갑상선 고주파 시술 후 주의사항

수술 후 주의사항
1. 시술 당일에는 시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합니다.
2. 목을 심하게 움직이는 행동은 피하셔야 합니다.
3. 시술 직후 약 1주일간은 결절과 주변조직의 부종 때문에 일시적으로 더 붓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술 1주일 후 부터 결절의 크기가 감소하기 시작해 1개월까지 크기가 빠르게 감소합니다.
4. 치료 부위가 자꾸 붓는다면 그 부위를 얼음팩으로 지긋이 누르시고, 병원으로 문의 하신 후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